회원사소식

[카일이삼제스퍼] 송윤화 대표, 성장 엔진은 난관 극복의지와 통찰의 힘


2021.10.14ㅣ 윤인하 기자

"성장 엔진은 난관 극복의지와 통찰의 힘" 
송윤화 카일이삼제스퍼 대표
'오토리스·자동차 구독' 서비스 최초 구현..."스펙보다 중요한 것은 열정"

송윤화 대표. ⓒ 카일이삼제스퍼


[프라임경제] "카일이삼(123)제스퍼는 '세상을 살면서 이런 서비스는 꼭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만드는 일에 앞장서는 개척자입니다."

'미래를 예견하는 5가지 법칙'이라는 책에는 "철학이란 세계의 본질을 통찰하는 것" 그리고 "세계의 변화, 발전, 진화의 밑바탕에 있는 법칙을 통찰하는 것"이라는 말이 나온다.

이 책이 경영도서로 분류되듯이 경영 분야에서 세상을 바라보는 통찰력은 필수다.

업계에서 '오토리스'와 '자동차 구독 서비스'를 최초로 선보인 송윤화 대표는 세상을 보는 눈을 가진 경영인이다. 시대에 알맞는 그리고 그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끊임없이 창조해내는 열정에서 엿보였다.

오토리스 서비스는 현재도 자동차 장기대여 방법의 하나로 업계를 주름잡고 구독 경제는 현재 가장 각광받는다. 이런 서비스들의 가치를 미리 알아챈 송 대표는 과거 2001년과 2018년에 구현하고 전문성을 키워왔다.

한편 송 대표가 사업을 시작한 계기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시절 담당 교수의 "함께 창업을 해보자"는 제안에서였다. 원래는 마케팅 전문가가 되기위해 그 분야에서 공부했다. 그러나 송 대표는 담당 교수와 쌓아 온 신뢰로 초기 창업멤버가 되기로 했다. 그렇게 카일이삼제스퍼는 1999년, 자본금 35억원의 규모로 출범했다.

◆업계 최초 '오토리스·구독 서비스' 전문성 강점…빅데이터 활용해 전산망 강화

송 대표는 △자동차 구독 △전기차 패키지 △방문 정비 서비스 등의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자동차 장기대여 서비스에서 한 발 나아갔다. 트렌드를 앞서가는 사업 구상부터 타깃 설정, 그에 필요한 기술 도입 단계까지 세심한 분석과 보완으로 비즈니스 전문성을 높였다.

구독 서비스에 대해서는 "차량 구독의 핵심은 잦은 차량 교체가 아니다"며 "얼마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느냐 이다"라고 말했다.

송 대표는 ...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 대표자 : 김분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관리자 사업자등록번호 : 213-82-08676 |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8347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역삼동 747-2) 해성빌딩 6층 (우)06247 | Tel : 02-3440-7460 | Fax : 02-3440-7474 | Email : kovwa@kovwa.or.kr
Copyright ⓒ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