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

[구엘] 정효선 대표, 천연 성분으로 고양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2021.09.14ㅣ 윤인하 기자

"천연 성분으로 고양이의 안전을 지켜주세요" 
정효선 구엘 대표
반려묘와의 동반 취미, 아로마테라피 연구…"유기동물 후원하는 기업되고파"

정효선 구엘 대표. ⓒ 구엘

고양이 전용 바디테라피, 멀티클리너 용품과 반려인을 위한 아로마테라피 제품 사진. ⓒ 구엘
 
[프라임경제] "애(愛)묘인의, 애묘인에 의한, 애묘인을 위한…." 

자신이 좋아하는 일에 몰두할 때 가장 성취감을 느낀다는 정효선 구엘(Guel) 대표. 그가 가장 소중히 여기는 것은 인생의 절반을 함께해 온 반려견과 반려묘다. 

그는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잊지 않고 반려 동물의 건강 상태를 가장 먼저 확인한다.

그러던 그는 '화학성분이 많이 들어간 제품을 생물학적으로 예민한 고양이들이 사용해도 될까?'라는 물음을 갖게 됐다. 이후, 자신의 반려묘를 건강하게 돌보기 위해 안심하고 쓸 수 있는 고양이 용품을 직접 만들기로 마음먹었다.

정 대표는 3년 전 자신의 사업을 시작하고, 자신이 아끼는 일에 집중하게 되면서 가장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했다. 

잠시 몸 담았던 전 직장을 통해 사회를 배웠지만 그러나, 그의 관심을 사로잡고 영감을 주는 대상은 언제나 반려묘에 대한 것이었다. 

마진률 줄이고 '식물성 천연 원료 사용' 안전성 택해

시중에 반려견과 반려묘의 사용을 겸하는 용품은 많지만, 반려묘만을 케어하는 전용 용품은 많지 않다. 정 대표는 이 점을 해결하기 위해 고양이만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싶었고, 안전한 천연 식물성 성분의 재료를 택했다. 이로써 고양이 전용 올인원 바디테라피, 멀티클리너가 탄생했다. 

천연 멀티클리너는 고양이에게 필요한 여러 용품을 닦을 수 있다. 그는 기름기 많은 고양이 식기와 화장실을 마땅히 닦을게 없어 바디클렌저나 샴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지적했다. 식기를 끝까지 핥아 먹는 고양이들에게 유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고양이를 위한 맞춤형 테라피라는 구엘의 특징을 살려  안전하게 만든 바디테라피 용품은 고양이의 귀 주변을 닦거나 촉촉하고 부드러운 그루밍 스프레이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피부 트러블에 예민한 고양이들이 피부 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모습이 안타까웠던 그는 시중에 있는 반려동물 제품과 달리 성분에 변화를 주면 고양이들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정 대표는...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 대표자 : 김분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관리자 사업자등록번호 : 213-82-08676 |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8347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역삼동 747-2) 해성빌딩 6층 (우)06247 | Tel : 02-3440-7460 | Fax : 02-3440-7474 | Email : kovwa@kovwa.or.kr
Copyright ⓒ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