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

[스페이스워] 박민경 대표 '팔방미인 드론, 스포츠엔터로 영역 넓혀'


2021.09.01ㅣ 윤인하 기자

"팔방미인 드론, 스포츠엔터로 영역 넓혀" 
박민경 스페이스워 대표
증강현실·센서로 드론 전략시뮬레이션 구현…드론스포츠 선두 목표

박민경 스페이스워 대표. ⓒ 스페이스워

드론스페이스워 기술 시연을 위해 경기장을 구현한 모습. ⓒ 스페이스워
 
[프라임경제]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요는 마르지 않는 샘과 같습니다. 최근 인공지능, 빅데이터, IoT 등과 테크 분야 개발 사례가 쏟아지면서 우수한 기술력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살아남는 기업들이 벤처 생태계를 주도하고 있죠." 

스페이스워의 박민경 대표는 비행로봇 드론에 인공지능과 ICT기술을 접목해 증강현실 속 드론스포츠 플랫폼을 개발했다. 

그는 지난 2017년 우연히 참여한 드론 경기에서, 드론 산업에 적용할 시스템 개발을 떠올렸다. 기계음을 내며 비행하는 '팔방미인' 드론의 매력에 금세 사로잡혔다. 

박 대표는 올해 3월 스페이스워를 설립하고, 하루에도 몇 건씩의 투자사와의 미팅 그리고 마감 등으로 눈코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일터에서 늦은 시간까지 업무와 개발에 매진하고, 집에서는 주부로 변신하는 그는 두 사람의 몫을 거뜬히 하고 있다.

◆센서·증강현실 기술력으로 드론 스포츠 선두

사전적으로는 '낮게 웅웅 거리는 소리'를 뜻하는 드론(Drone)은 2010년대 초부터 군사용 외에도 민간·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가령 농지에서는 작물상태 관찰 및 농약 살포용으로 널리 활용되고, 건설 현장에서는 현장상황 점검 및 토지스캔·측량 용도로도 쓰이고 있다. 이런 드론이 최근에는 스포츠테크 분야에서 떠오르고 있다.

드론 경기를 구현하고 있는 스페이스워는 실제 경기장에서 3:3 또는 5:5로 진영을 선점하는 경기인 '드론스페이스워'를 개발했다. 이에 증강현실을 더해 오프라인 스포츠임에도 온라인 게임과 같은 효과도 만들었다. 

박 대표는...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 대표자 : 김분희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관리자 사업자등록번호 : 213-82-08676 |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8347 

주소 : 서울 강남구 역삼로 165 (역삼동 747-2) 해성빌딩 6층 (우)06247 | Tel : 02-3440-7460 | Fax : 02-3440-7474 | Email : kovwa@kovwa.or.kr
Copyright ⓒ 사단법인 한국여성벤처협회. All rights reserved.